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백산 등산코스

by f1s11 2024. 7. 24.

태백산 등산코스 소개

태백산은 강원도 춘천시와 인제군, 평창군 등 지역에 걸쳐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산이다. 태백산은 국내 5대 산 중 하나로 유명하며,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다양한 식물과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는 자연 보호지역이기도 하다. 태백산은 천고 1567미터의 높이로, 그중에서도 활기찬 등산로와 풍부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등산코스가 많이 있다. 이번에는 태백산의 대표적인 등산코스들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동쪽 태백산문화마을 코스

동쪽 태백산문화마을 입구에서 출발하여, 산중턱을 거쳐 태백산 정상까지 이어지는 이 코스는 약 7km의 거리를 가지고 있다. 중간에 휴게소와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동쪽 태백산문화마을 코스는 어린이와 노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쉬운 난이도로 유명하다.

서쪽 낙산사 코스

서쪽 낙산사 입구에서 출발하여, 숲속을 헤치고 강릉시를 바라보며 등반하는 이 코스는 약 8km의 거리를 가지고 있다. 낙산사는 태백산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정상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서쪽 낙산사 코스는 중간에 쉼터와 수통 계곡이 위치해 휴식과 감상을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남쪽 보마재 코스

남쪽 보마재 입구에서 출발하여, 천연기념물이 많이 서식하는 보고리 숲을 거치며 등반하는 이 코스는 약 10km의 거리를 가지고 있다. 보마재는 식물상이 풍부하여 봄과 가을에는 아름다운 꽃과 잎들을 감상할 수 있다. 남쪽 보마재 코스는 중간에 산림욕장과 야영장이 위치해 편리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코스이다.

북쪽 오색 코스

북쪽 오색 입구에서 출발하여, 높은 바위가 형성된 오색봉을 등반하는 이 코스는 약 5km의 거리를 가지고 있다. 오색봉의 정상은 마치 화려한 무지개가 그려진 것처럼 다양한 컬러의 바위들이 모여 있는데,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그야말로 천혜의 경치이다. 북쪽 오색 코스는 중간에 야영장과 전망대가 위치해 힐링하며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태백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산으로, 각 코스마다 다채로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생태계를 만날 수 있다.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즐기면서 태백산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자. 생태를 보호하고자 쓰레기를 반드시 챙겨내어 고더샵에 버려야 한다. 호랑이 주의를 준비하고, 안전하면서 즐겁게 등산을 즐기자!

댓글